2018年12月6日 星期四

제가 할게요, 이거? 저것? "거" 용법(用法)

제가 할게요, 이거? 저것?

"거" 용법(用法)

한국어를 배우게 되면 자주 보이는 단어가 있다. 바로 "거"인데 "거"의 용법은 다양해서 한국어를 배울 때 빼먹을 수 없다.
如果學韓文的話,你會發現常見的單字,它就是"거"。"거"的用法很多樣,所以學韓文的時候少不了它。

"거" "것"
의미(意味): 명사(名詞)로서 관형격(冠形格) 조사(助辭)나 관형어(冠形語) 뒤에 쓰이며, 때로 명사절(名詞節)을 만드는 기능을 함.
意思:的(作為名詞,用於冠形格助詞或冠形詞後面,時時發揮造名詞節的功能)。
如果查韓中辭典,辭典會顯示它的意思是"的"或是"~的東西"。
例如:"吃的"的韓文為먹을 거

예문: 이것은 사과다.

변형(變形):

1.게= 거+이(助詞)
예문: 이게 사과야!
이게 바로 실력이야!

2.걸= 것+을
예문: 감기에 걸렸으면 저걸 먹어야 돼.

접미사(接尾詞)
3.기= ~는 것
예문: 보다+는 것= 보는 것 →보기
찾다+기= 찾기
먹다+기= 먹기
놀다+기= 놀기

예문:
나는 아침부터 공부하기로 했다.
한국어는 배우기 어렵다.= 한국어를 배우는 게 어렵다.

~ㄴ것VS~ㄹ것
1. ~ㄴ것: 현재형(現在形)
예문: 지금 비가 오는 것 같은데.
내가 찾아노는 게 더 났겠어.

2. ~ㄹ것: 미래형(未來形)
예문: 나는 앞으로 돈을 많이 벌 것이다.
이거 내가 먹을 게.
어디로 갈 거에요?

3. (과거형過去形)~던 것
예문: 이 영화는 내가 어제 봤던 것이다.

~적
의미/意思: 원래는 시간을 나타내는 말이나 과거의 경험에 대해 나타내는 말이기도 한다.
原來是表示時間的話,亦為表示過去經驗的話。

예문:
나는 지금까지 게임을 한 적 없다.
너 제주도 가 본 적 있지?

~지(之)

예문: 난 여기서 산 지 10년이 됐어.
난 일본어를 배운 지 오래됐어.




沒有留言:

張貼留言